해외여행/유럽

서유럽 [프랑스- 스위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14](자유여행)... 잘츠부르크에서 베네치아로

by 수헌! 2023. 7. 20.

서유럽 [프랑스- 스위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14](자유여행)... 잘츠부르크에서 베네치아로

이탈리아 1일차 일정 :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대성당, 호엔잘츠부르크 성, 베네치아행 기차이동

잘츠부르크 대성당과 호엔잘츠부르크성 오르기

- 베네치아행 기차 시간이 여유가 있어서 잘츠부르크 시내를 잠시 둘러본다.

- 호텔에 체크아웃후 짐을 맡기고 호텔앞에서 전차를 탄다.

- 시간 단축을 위해 버스를 탔는데 3유로로 비싼편이다.

패스를 구입할 정도의 기간이 아니니 감수하는수 밖에...

- 레지던스 광장과 잘츠부르크 대성당을 지나 호엔잘츠부르크 성으로 오르는 길을 따른다.

- 푸니쿨라를타고 성을 구경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고

산책로 따라 성 앞까지 올라간후 잘츠부르크 시내를 내려다보는것으로 만족한다.

- 역 앞의 Sushi & Asian Fusion 식당에서 비빔밥을 먹고 베네치아로 출발한다.

호텔에 짐을 맡기고 호텔앞에서 전차를 탄다

일회권이 4,000원이 넘는다.

간판의 모양이 모두 다르다

부활절에만 쓰는게 아닌듯

모짜르트 광장

대성당을 바라본다

레지던스광장

어디를 보는것일까?

체스

잘츠부르크성으로 올라간다

시간이 부족하여 성 구경은 포기하고...푸니쿨라타고 성으로 가는곳

명품샵도 소박하다

오스트리아 마지막 식사는 한식으로

비빔밥을 먹고 베네치아로 출발

가슴졸인 베네치아 행 기차

- 베네치아 가는 기차는 환승을 한번만 한다.

지난번 잘츠부르크 올때보다 훨씬 간단하다.

잘츠부르크역-필라흐역 환승-베네치아 메스트레역 (4인 190유로)

- 잘츠부르크에서 필라흐(villach)까지 이동한후 베네치아행 기차로 갈아타야하는데

환승 여유시간은 6분이다.

- 문제는 잘츠부르크 역에서 터진다.

14시 12분 출발하는 열차가 연착이 되면서 도착이 점점 늦어진다.

그리고 갑자기 플랫폼도 9번에서 2번으로 바뀌었다는 방송이 나오고...

캐리어를 들고 뛰었고 기차에 올랐지만 여행객들은 물론 승무원들도 혼란스럽다.

아마도 예기치 못한 철도 사정으로 임시열차가 급하게 배정된듯...

베네치아행 기차를 갈아타기에는 6분의 환승여유밖에 없는데 30분이나 늦게 출발한다.

다행히도 베네치아행 기차가 우리 기차가 도착할때까지 기다려 주어서 무사히 환승하고 이탈리아로 들어갔다.

- 베네치아 숙소를 베네치아 본섬 안에있는 산타루치아역 인근에 잡는건 가격이 너무 높아

한 정류장 전인 베네치아 메스트레역 근처에 잡았다.

잘츠부르크와 같은 호텔체인...유스호스텔 같은 분위기지만 가성비는 좋다.

(A&O 베네치아 2박 20만원/실)

잘츠부르크 역

기다리는 기차는 오지않고...임시열차를 타고 출발한다

오스트리아는 산악국가이다

베네치아행 기차로 갈아타고

이탈리아의 알프스... 국경을 넘는다

포도밭이 많다

베네치아 메스트레역에서 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