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아시아

[베트남 남부 5(終)](자유여행)...구찌(CU CHI)터널외

by 수헌! 2023. 4. 12.

[베트남 남부 5(終)](자유여행)... 구찌(CU CHI) 터널 외

일정 : 4일 차:아침 호찌민시 부이비엔(Bui Vien) 도착-반나절 구찌터널 관광-서커스 관람-노천카페

5일 차:부이비엔-호찌민 공항-인천공항

구찌(CU CHI) 터널

무이네에서 밤 1시가 넘어 버스를 타고 호찌민시로 들어오니 아침입니다.

전에 묶었던 호텔에 짐을 내려놓고 아침식사를 한 후 구찌터널 반나절 관광에 나섭니다.

베트남 전쟁사에서 게릴라전으로 미국을 괴롭혔던 전설과 같은 땅굴요새입니다.

데탐스트릿의 신카페 앞에서 탄 버스는 이 거리 저 거리 호텔 앞에서 관광객들을 태운 후 구찌터널로 향합니다

가는 길에 끼워놓은 쇼핑... 자개 제품을 파는 곳인데... 자개장 무늬가 우리나라와 비슷한 것 같네요

구찌터널 매표소

열대과일 두리안... 맛은 좋지만 냄새가 지독해서 실내반입이 안됩니다

구찌터널 설명을 듣고

터널 숨구멍

지뢰에 폭파된 미군 탱크

무기 제작소

소설 태백산맥의 빨치산 생각이 나더군요

실사격 체험도 할 수 있네요... 군에 있을 때 M60기관총 사수였는데

구찌터널 안으로 들어갑니다

앉은 자세로 겨우 통과하는 터널 안

안에서 생활하기에 불은 저녁때나 피워야 한다고

다시 숙소로 돌아와 한국식당에 들릅니다

역시 한국음식을 먹어야 기운이 납니다... 가격은 국내가격과 비슷

길 건너편 서커스 공연장으로

벤탄마켓 야시장에 들릅니다

느지막하게 돌아온 부이비엔 거리는 축제처럼 사람으로 붐비고

노천카페에 자리 잡고 맥주에 안주를 시킵니다... 다른 사람들 대부분은 그냥 맥주만 마시고

키와 몸무게 측정해 주고 돈을 받네요

밤은 깊어가는데

다음날 공항으로... 택시 타고 갈 때는 금액을 합의하고 가는 게 좋습니다

4박 5일의 베트남 남부 자유여행은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