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아시아

[베트남 북부-라오스 2](자유여행)...하롱베이, 동수원야시장

by 수헌! 2023. 4. 20.

[베트남 북부-라오스  2](자유여행)... 하롱베이, 동수원야시장

둘째 날 현지 여행사 이용 1일 하롱베이 관광(30):배안에서의 점심식사+보트 투어+동굴관광 포함

하노이 돌아와 금토일만 열리는 야시장 구경.

세계문화유산인 하롱베이의 배안에서 식사를 하며 바라보는 수많은 섬들은 우리나라 다도해 정도이고

동굴투어 역시 삼척의 환선굴 보다 규모가 작은듯하다.

*************************************

- 새벽 5시 30분 기상 호텔에서 간단한 조식(빵, 커피, 과일)

- 하롱베이행 8:00 버스 탄다.

- 약 160km 거리인데 무려 5시간 소요되었다 (만만디 버스)

- 시푸드 차려진 배에서 점심을 먹고 작은 배로 옮겨 탄 후 섬구경

- 1994년 유네스코 문화유산 지정

- 비가 살짝 오고 흐린 날이라서 그런가

기대한 만큼 감흥은 크지 않다.

우리나라 다도해도 이에 버금가는 곳이 많은데...

- 다시 4시간여 버스 타고 숙소로 돌아와 금토일 주말만 열리는 야시장에 들러서

베트남쌀국수로 저녁을 먹고 짝퉁 벨트하나 산다(13만 동, 6,500원)